업계정보/물류·건설·중장비

두산인프라코어 22톤급 하이브리드 굴삭기 [연간 연료비 670만원 절감]-포크레인

거친손 2009. 3. 23. 17:16
반응형

두산인프라코어 22톤급 하이브리드 굴삭기 [연간 연료비 670만원 절감]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하이브리드굴삭기



두산인프라코어는 연비향상 효과가 큰 하이브리드 굴삭기 개발에 들어갔다. 두산인프라코어가 연비를 향상시키고 배기가스를 획기적으로 줄인 하이브리드 굴삭기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식경제부 전략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연구자금을 지원받는 이번 하이브리드 굴삭기 개발 프로젝트에는 2014년까지 총 180여억원이 투입되며, 두산인프라코어가 주관하고 국내외 7개 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하이브리드 굴삭기란 디젤엔진을 사용하면서 평상시 남은 동력을 전기로 저장했다가 과부하 작업시 저장해둔 전기로 부족한 엔진 출력을 보충하는 방식이다. 연료의 과소비와 배기가스 발생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미래형 굴삭기로 선진국에서도 개발을 서두르고 있는 제품이다.

두산인프라코어가 개발하려는 제품은 22톤급 하이브리드 굴삭기로 친환경과 경제성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이 굴삭기는 동급장비 대비 이산화탄소(CO₂) 발생을 35% 가량 줄인다. 또한 장비의 선회와 작업장치 작동시 버려지는 에너지를 재사용하기 위한 전기변환장치 등을 갖춤으로써 연비를 35% 가량 향상시킬 예정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연비효율 제고로 연간 대당 1700만원의 연료비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2톤급 굴삭기, 1일 10시간, 연 200일 가동, 경유 1,300원/ℓ 기준)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두산인프라코어 김낙인 박사는“2020년 73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글로벌 하이브리드 굴삭기 시장에서 두산인프라코어는 세계 건설중장비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며“향후 이를 바탕으로 휠로더와 지게차 분야에도 하이브리드 기술을 확산시킬 것”이라고 합니다.


굴삭기의 하이브리드화!
연간 연료비가 670만원 절감된다고 하니 대단 하네요..
포크레인 연료비 엄청 날텐데 말입니다..
우리나라가 미국 일본에 비해 상당히 뒤쳐저 있는데 얼른따라 잡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