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장비*개념해설/농기계 종류

농기계 종류 및 소개 2탄 - 농사일 및 운반용으로 사용되는 농기계 (트레일러, 트랙터, 로더)

거친손 2013. 1. 22. 18:30
반응형
농기계 종류 및 소개 2탄 - 농사일 및 운반용으로 사용되는 농기계

트레일러

트레일러


트레일러

자탈형 콤바인이나 보통형 콤바인으로 수확한 벼를 포대에 담지 않고 그대로 싣고 미곡 종합처리장이나 건조기까지 운반하는 기계

 

트랙터

트랙터

트랙터

대표적인 농기계로 땅을 가는 작업, 흙을 부수는 작업, 물건을 운반하는 작업, 거름을 주는 작업, 농약을 뿌리는 작업, 목초를 베는 작업 등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다. 트랙터의 종류에는 바퀴의 갯수에 따라 두바퀴 트랙터(경운기), 네바퀴 트랙터, 농업용, 임업용, 산업용, 군사용 등이 있다. 농업용 트랙터는 논용 트랙터, 밭용 트랙터, 과수원용 트랙터, 원여용(하우스 내 작업용)트랙터 등으로 분류되는데, 우리 나라에서는 대부분 논농사용 트랙터를 쓴다.

 

로더

로더



로더

농업용 로더는 운반용 기계의 일종으로 운반할 물건을 버킷이나 포크(fork)로 운반차량에 쌓아 올리는 기계이다. 주로 축산 분뇨를 처리하는 일, 일반 퇴비를 쌓는 일, 영양분이 많은 흙을 섞는 일, 쌓인 눈을 꺠끗하게 치우는 일 등에 쓰이며 특히 축산용으로 많이 쓰인다.


<<출처 :: 전라남도 귀농종합지원센터>>


오늘부터 분류별 농기계의 종류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다시한번 정확히 알고자 하는 정리차원에서 올려봅니다. 농업공부하시는 분들이나 귀농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농기계 종류 소개" 이전글

-농기계 종류 및 소개 1탄 - 논을 관리하는 농기계 종류 (논두렁조성기, 쟁기, 트랙터로타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