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어*장비*개념해설

SmartDraw v7.01[공학용 순서도, 차트, 회로도, 화학식]Visio비지오



SmartDraw는 일반 워드프로세서에서 작성하기 어려운 순서도, 차트, 수학식, 화학식, 전기 회로도, 지도등이 들어가는 문서나 보고서, 논문 등의 작성시에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Visio(비지오)와 같은 종류의 유틸입니다.

GIF, BMP, JPEG, WMF 등의 그래픽 포맷 형식으로도 저장이 가능하며 Visio File(VSD)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작성한 문서는 다른 워드프로세서로 이동 및 복사가 가능합니다. 즉 SmartDraw는 독립적인 프로그램으로 그 결과물을 OLE(Object Linking and Embedding)를 지원하는 Microsoft Office와 다른 프로그램들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형태, 라인, 텍스트를 정렬시키며 전문적으로 그려진 Color Schemes, Shadows, Textures등의 라이브러리를 제공하여 마우스 클릭으로 간단히 불러들일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웹페이지로 불러올 수도 있으므로, 차트가 들어가는 웹페이지도 꾸밀 수 있습니다. 함께 제공하는 샘플을 참고하면 기능들을 더욱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Microsoft Word 등에서 해당 프로그램으로 그리기에는 다소 복잡한 그림들이 있다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그린 후 복사하여 붙여 넣는다면 작업이 훨씬 수월해질거라고 생각됩니다.

개선사항
새로운 인터페이스
1. 수천의 추가된 심볼과 템플릿이 수천개 추가되어 총 60,000 개 이상임
2. 30 개 이상의 위자드 추가
3. 30 가지 이상의 새로운 기능 추가



공학도들을 위한 쉐어웨어 프로그램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Visio(비지오)와 같은 종류의 유틸입니다.

유용하게들 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