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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종류 - 화물선 > 건화물선 > 다목적선 (MPC)
General Cargo 와 함께 Container 를 운송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춘 선박을 다목적선 이라고 말하며 취급 가능한 화물의 종류를 늘리는 방향으로 진화되어 다양한 Dry Cargo 를 운송할 수 있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화물창을 상하로 분리한 Double Decker 형태가 많으며, 화물창의 형태는 Box Shaped, Hatch 는 Open Hatch를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 이다.
Cargo Crane 은 중량물 취급을 위해 용량이 큰 것을 쓰고 있다.
위 사진의 선박은 모든 종류의 Dry Cargo를 운송할 수 있도록 Box Shaped Cargo Hold 와 Open Hatch를 채택하였고 화물창 내에 Deck 와 Bulkhead 를 설치 혹은 제거를 가능케하여 여러 종류의 화물에 적응할 수 있는 설계를 채택하였다.
Pontoon 을 사용하여 Twin Deck 를 만들고, 필요시 이 Pontoon 을 수직으로 사용하여 Bulkhead 를 만드는데 사용한다.
아울러 Heavy Cargo 를 취급하기 위해 60 ton Cargo Crane을 설치하여 용량이 보통 25 ~ 30 ton 정도인 Bulk Carrier 나 Container 선의 Crane 보다 큰 것을 알 수 있다.
General Cargo 와 함께 Container 를 운송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춘 선박을 다목적선 이라고 말하며 취급 가능한 화물의 종류를 늘리는 방향으로 진화되어 다양한 Dry Cargo 를 운송할 수 있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화물창을 상하로 분리한 Double Decker 형태가 많으며, 화물창의 형태는 Box Shaped, Hatch 는 Open Hatch를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 이다.
Cargo Crane 은 중량물 취급을 위해 용량이 큰 것을 쓰고 있다.
위 사진의 선박은 모든 종류의 Dry Cargo를 운송할 수 있도록 Box Shaped Cargo Hold 와 Open Hatch를 채택하였고 화물창 내에 Deck 와 Bulkhead 를 설치 혹은 제거를 가능케하여 여러 종류의 화물에 적응할 수 있는 설계를 채택하였다.
Pontoon 을 사용하여 Twin Deck 를 만들고, 필요시 이 Pontoon 을 수직으로 사용하여 Bulkhead 를 만드는데 사용한다.
아울러 Heavy Cargo 를 취급하기 위해 60 ton Cargo Crane을 설치하여 용량이 보통 25 ~ 30 ton 정도인 Bulk Carrier 나 Container 선의 Crane 보다 큰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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