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시사 정보

COEX 코엑스 국제 자동화 종합전(AIMEX)에 김삿갓 출현!!?

거친손 2009. 3. 6. 09:02
반응형

제20회 국제자동화종합전(aimex 2009)이 4일부터 삼성동 코엑스 태평양홀과 인도양홀에서 나흘간의 전시행사에 들어갔다.

이번 전시행사는 준비과정부터 참가업체들의 온라인 접수를 유도하는 등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 활용한데다 친환경적 전시운영을 위한 권고사항에 의거 친환경 전시운영방식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산업포털 다아라(www.daara.co.kr)를 통한 온라인 사전등록접수와 EMS 뉴스레터 발송 등 강화된 온라인 마케팅 활동으로 참가업체들의 온라인 등록접수 건수만 지난해 보다 3배 증가한 1만명을 기록하는 등 오프라인 전시행사에 온라인 마케팅이 접목된 행사로 기록되고 있다.

산업포털 다아라는 (주)산업마케팅(대표 김영환) 월간기계장터, 기계장터, 산업부동산, 산업일보 등 산업계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총망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도 온오프라인의 가교역할 및 산업유통분야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김삿갓 퍼포먼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산업마케팅 김영환 사장은 “경기불황 속에서 바이어들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김삿갓 퍼포먼스는 과거와 미래의 장터를 연결하고 온오프라인 마케팅의 효과적인 방향을 알린다는 상징적 의미를 담고있다”고 말했다.

산업마케팅은 산업체에 특화된 포털사이트의 필요성을 일찌감치 인지하고, 1999년 산업계 최초의 포털 인웹진(inwebzine)을 오픈하는 등 축적된 산업 전문 관련 DB와 사이트 내 세분야별 활성화를 통해 현재 국내 산업계 온라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실제로 인터넷 순위 분석 전문업체인 랭키닷컴에 따르면, 산업포털 ‘다아라’의 경우 동종 관련 B2B 시장의 86%를 점유하고 있기도 하다.

김영환 사장은 "경기불황 속에도 중고 기계 온라인 거래가 역대 최대 규모인 96억을 기록함과 더불어 신품 기계 온라인 거래 규모도 100억대에 달하는 등 산업계의 온라인 시장 참여가 가속화되고 있다"며, “이는 기존 포털에 의존하던 산업체들이 산업포털 다아라의 특화된 타겟마케팅을 통해 효과를 거두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영환 사장은 지난 2007 한국기계산업대전을 시작으로 올해 3년째 김삿갓 분장으로 전시장을 누비고 있다. “전시장을 도느라 준비했던 세 켤레의 짚신이 다 헤어져, 여분의 짚신을 구입했다”는 김영환 사장은 “산업체발전을 위해 누군가는 해야만 했던 일을 나 자신이 하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새 짚신을 고쳐 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