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장비*개념해설

에어핑거[Air finger] 기술 자료집

거친손 2009. 3. 9. 16:41
반응형


산업용로봇으로 대표되는 공장자동화는 NC, PLC, 전동장치, 센서, 유압 및 공압기기 등의 다양한 기계 및 전기, 전자적 부품들로 구성된 기술 집약적 분야이다. 이 중 공압기기는 인간의 손이나 발 또는 관절 등에 해당되며, 제어장치의 지시대로 작업을 수행하여 공장자동화의 전 분야에 투입되어 사용되고 있다.
액추에이터는 압축된 공기의 압력에 의해 작동되어 대상물을 잡고 놓으며(Pick-Up&Place) 이송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자동차, 전기, 전자, 반도체 등의 산업분야부터 식품, 항공, 중공업 등의 분야까지 주력 기계 간의 연결 이송 공정을 위한 곳에 이용되고 있다. 이러한 제품군은 자동화의 대상물을 거머쥐는 기능을 하는 에어핑거(Air Finger), 대상물을 90도 또는 180도 회전시키는 기능을 하는 회전실린더(Rotary Actuator), 자동화 대상물을 수평 또는 수직으로 이송하는 기능을 하는 슬라이드 실린더(Slide Cylinder)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특히 사람의 손과 손가락의 역할을 하는 에어 핑거는 KS의 규정에 의해 정의된 사항은 없지만, 일본 공업 규격인 JIS BO314-1986 산업용 로봇 용어를 원용해 유사하게 정의할 수 있다. JIS에서 핑거는 조(JAW)라고 호칭되며, 인간의 손과 유사한 기능을 갖춘 부분(Hand, Mechanical Hand)이나 손끝으로 대상물을 거머쥐고 집어 올리는 기능을 갖춘 부분(Finger)으로 정의되고 있다. 주강로보테크는 액추에이터 핑거 부분의 명칭을 에어 핑거로 통일하고 세부적인 구분을 하고 있다....
 

에어핑거

에어핑거


----
독일, 일본 제품과 품질을 견주는 국산 공압기기 회사는 주강로보테크 뿐입니다!

국내 공압기기 대표 업체 주강 로보테크를 만나보세요[바로가기]

에어핑거, 슬라이드실린더, 로터리실린더, 회전실린더, 센서, 쇼바, 클램프 전문기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