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보/유공압·유분체

유수분리기 관련하여..

거친손 2009. 9. 1. 09:39
반응형
유수분리기 A to Z


물과 기름을 분리시켜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최근 에멀젼 처리 문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에멀젼을 처리해 주지 못하면 법정 허용기준치를 만들어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물속에 녹아 버린 기름물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첫째 : 고온에서 작동 할 때 (90-100℃ 이상)

둘째 : 화학공장 (화학 가스를 빨아 당기는 콤프레샤)

셋째 : 각종 메이커 (Atlas, Keaser, Sullair, Quincy, I-R, Nawoo tech, Airplus, 한신)등등

 

CRP 팩 VS 다른 타입의 분리

 

CRP팩

침전분리

약품투여방식

증발

역삼투압방식

에멀젼의 처리

YES

NO

YES

YES

YES

모든오일에

똑같이 작용

YES

NO

NO

YES

YES

전기가 필요

NO

NO

YES

YES

YES

유지관리 유무

YES

NO

NO

NO

NO

펌프 유무

NO

NO

YES

NO

YES

센서 유무

NO

NO

YES

YES

YES

초기비용

가장낮음

높음

높음

높음

높음

 

최근 비중 침전 분리기를 사용하는 업체가 많이 늘어나고 있으나 법정 허용기준치를 맞추어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법정 허용기준치를 맞출 수 있는 에멀젼 흡착기 CRP를 사용하시면 가격도 저렴하며 법정 허용기준치를 맞출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CRP는 정상적인 폐기물로서 처리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지역의 폐기물 처리반에서 다 쓴 CRP를 수거하지 않으면 우리가 승인한 지역 가운데 한곳에 일정한 양식의 서류만 작성하면 돌려보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를 위한 적당한 선적 주소를 기꺼이 알려 주겠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면 연락을 주세요.

중요한 점은 통 안의 모든 물이 다 배출되고 지정된 캡이 재설치되어야 합니다.

폐기 처리되는 통이 아무 위험이 없고 독성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테스트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요청시 이용가능합니다.   CRP만이 허가된 장소에서 폐기처리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유일한 유수 분리기입니다.

 

 

콤푸레셔의 응축수는 오늘날 제조 공장에서는 환경적인 문젱 관한한 골치거리가 되었다.

오염된 폐수는 환경에 유해할 뿐만 아니라 불법이 되고 만다.   콤푸레셔와 환경에 관해 50년이 넘는 경험으로 CRP는 콤푸레셔 응축수를 위한 필터레이션에 있어 리더가 되었다.   우리, CRP Inc., 는 1997년 콤푸레셔 응축수를 위한 필터레이션 분야에 개척자가 되었고 모든 타입의 압축공기 드래인과 함께 최초로 감압실을 개발 했다.   그리고 우리는 최초로 유수분리기에 특정한 PPM을 보장하는 회사가 되었다.

오늘날, CRP는 우리 구매자들에게 비용이 안드는 처리 옵션을 제공하는 단 유일한 회사이다.   우리는 오늘날 엄격한 환경적 정화수 규제에 대해 발맞출 수 잇도록 획기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준비가 되어있는 회사이다.

 

 

콤푸레셔 오일에 포함된 폐기 응축수에 의해 발생하는 두가지 심각한 문제가 있다.

1. 오염

콤푸레셔 오일의 단4리터라 하더라도 약 5,000평의 지하수를 오염시킬 수 있다.

2. 환경적 책임

오일로 오염된 콤푸레셔 응축수를 하수구나 지상에 그냥 버리는 것은 불법이다.   오일 오염의 법적인 허용범위는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10ppm과 100ppm 사이가 될 것이다.   전형적인 콤푸레셔 응축수의 오염도는 500~300ppm이다.

 

이에 일치하지 않을 경우 그 비용은 매우 비싸다.   벌금, 기업의 이미지 실추등 그 처리비용이 수천만원에서 수억원을 초과 할지도 모른다.

 

 

CRP팩은 모든 조건에서 효과적으로 가동하여 골치거리를 없애주며, 폐수 처리비용을 감소시켜 유지관리를 최소화 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앞서가는 모레큘러 필터레이션 시스템은 모든 타입의 오일을 제거 하면서 이 골치아픈 문제에 진자 과학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CRP팩은 목표로 하는 오염물질을 끌어들이는 동시에 물분자는 밀어내도록 형성된 메디아 판으로 가득차있다.   오염된 물이 메디아 판을 통과해 흘러가고 오염물질은 이 판에 의해 걸러지게 된다.   윤활유는 실제로 메디아 판에 묶이게 되고 실질적으로 사용된 이 메디아판으로부터 지하수가 오염될 가능성을 없애준다.

예비분리로서 비중의 분리원리를 사용하는 유수분리기와는 달리, CRP는 펌프나 센서 또는 1차 분리 필터패드가 필요하지 않다.   CRP팩이 단독으로 있는 이유는 특수한 메디아판이 너무 월등해서 그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예비 분리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울퉁불퉁한 내부의 배관과 실패할 확률이 없는 감압실을 적절한 가동을 보장해준다.   모든 CRP팩은 고품질의 알루미노 실리케이트 추출물의 메디아판을 담고 있는데 이 물질을 엄격한 품질관리 하에 특정한 절차를 거친 특허권을 받은 상품이다.

 

 

오일이 함유된 콤푸레셔 응축수를 다루는 데는 수많은 재래식 방법이 있다.   그러나 그 대체 방법은 종종 비싸고 비효과적이다.

 

- 허가된 유독물질 처리 반과의 계약에 의해 응축수를 버릴 수 있다.

이것이 가장 일반적으로 비용이 가장 비싸고 시간이 소모되는 해결책이다.

- 유수분리기

여러 가지 다양한 스타일이 이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응축수에서 많은 오일을 제거하는데는 그 성공률이 제한적이다.

- 부력에 의한 분리기는 물과 오일을 분리하기위해 콤푸레셔 산업에서 사용된다.   이 장치는 에멀젼, 글리콜 물질, 또는 비 합성유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지 않다.   이 분리 방법은 자주 엉켜 붙고 곰팡이가 자라서 망쳐질 수 있으며, E-COLI박테리아가 물 표면에 형성될 수 도 있다.

- 삶아 끊이기는 열을 이용해서 물을 증류하는 것으로 오염물질만 남긴다.   오염물질을 제거하는데는 종종 효과적이지만 이 시스템은 에너지 사용이 많기 때문에 가동과 유지관리에 비용이 많이 든다.

 

 

 

 

CRP팩은 비용면에서 월등하게 뛰어나다.   초기비용이 낮고 설치도 용이하며 유지관리 시간도 실제적으로 사라졌다.   무엇보다도 가장 좋은점은 처리비용이 파격적으로 줄어들었다.

 

CRP팩 vs 다른 타입의 분리

 

CRP팩

침전분리

약품투여방식

증발

역삼투압방식

에멀젼의 처리

YES

NO

YES

YES

YES

모든오일에

똑같이 작용

YES

NO

NO

YES

YES

전기가필요

NO

NO

YES

YES

YES

유지관리유무

YES

NO

NO

NO

NO

펌프유무

NO

NO

YES

NO

YES

센서유무

NO

NO

YES

YES

YES

초기비용

가장낮음

높음

높음

높음

높음

 

 

대대적인 독립적인 연구실 테스트와 수천번의 현장 설치를 통해 아래 윤활유를 처리하는ㄷ 효과적인 CRP의 성능을 입증한다.

◎ 디에스터 - 기준의 윤활유

◎ PAO - 기준의 윤활유

◎ 글리콜 - 기준의 윤활유

◎ 하이드로릭 윤활유

◎ 식음료 등급의 윤활유

◎ 광유 - 기준의 윤활유

 

CRP팩과 함께 일하는 회사

◎ 모든 Gardner - Denver 윤활유

◎ 모든 Kaeser 윤활유

◎ 모든 Sullair 윤활유 (24KT제외)

◎ 모든 Quincy 윤활유

◎ 모든 Atlas Copco 윤활유

◎ 모든 Compair 윤활유

◎ 모든 Ingersoll - 윤활유

** Sullair 24KT와 같은 실리콘베이스의 윤활유를 위해서는 XKT팩이 사용가능하다.

 

드래인이 실패할 경우, DC-202 감압실이 대량의 압축에 어가 빠져나가게 해준다.

6인치 지름의 배기구가 demister 패드보다 앞서 물과 오일을 막고 있다면 에어가 빠져나가게 해준다.   쉽게 설치 하도록 디자인 되어 DC-202는 캠 잠금 시스테을 사용하여 CRP에 재빨리 설치된다.

DC-202의 입구는 여섯 개로, 1/4인치로서 다수의 드래인을 설치 할 수 있게 한다.

 

 

CRP팩은 3가지 사이즈가 가능하다.   60리터, 120리터부터 220리터의 용량을 골라 당신의 사양에 맞게 적용하라, CRP팩의 수명은 콤푸레셔의 오일 케리오버의 양에 다라 달라진다.

오염물질의 흡수 용량은 대략 메디아 판 양의 50%이다.    다라서 60,120,220 리터의 CRP는 각각 약 30리터 60리터, 110리터의 오염물 흡수용량을 가지게 된다.

 

 

사 양

 

CRP15

CRP30

CRP55

입구/출구

2" / 75"

2" / 2"

2" / 2"

높이(H)

508㎜

736㎜

838㎜

넓이(A/B)

381㎜

482㎜

660㎜

최대플로우(gpm)

5

10

15

최대 psig

2

2

2

최대온도

125℉

125℉

125℉

선적무게

53㎏

108㎏

188㎏

 

 

대부분의 경우, CRP팩은 해당 서류만 간단하게 작성 해주면 쓰레기 처리의 한 부분으로서 처리되어 픽업된다.   만약 CRP팩이 정상적인 쓰레기 소거로 처리될 수 없으면 CRP사는 회수 프로그램에 의해 소모된 팩을 받아들일 것이다.   팩은 정상적인 콤푸레셔 가동에 사용되었을 경우에만 받아들일 수 있다.

 

 

수천개의 CRP팩이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가동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아래의 보증을 제공한다.

CRP팩은 적당하게 사이즈가 선정되고 설치되었다면 당신의 콤푸렛 응축수를 10ppm 이하로 줄여줄 것을 보장한다.   만약 인증된 조건에서 가동 되고 적당한 사이즈가 선정되어 설치 되었는데 실패할 경우, 불량난 CRP팩을 교환해주거나, 환불을 해주겠다.

 

 

HP

CRP15

CRP30

CRP55

수명(년)

수명(년)

수명(년)

10

10년 이상

수명은 콤푸레셔 오일의 소모량, 사용기간, 콤푸레셔의 유지관리에 따라 다양하게 변한다.

이 표는 하루 24시간 1주7일의 콤푸레셔 가동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좀더 큰 용량을 위해서라면 시리즈로 설치 할 수도 있다.

20

10년 이상

30

10년 이상

40

10년 이상

50

8년 이상

10년 이상

 

75

 

10년 이상

10년 이상

100

 

9년 이상

10년 이상

150

 

8년 이상

10년 이상

200

 

7년 이상

7년 이상

400

 

5년 이상

6년 이상

600

 

3년 이상

5년 이상

 

 

CRP사이즈 선저에 있어 오일 용량을 기준으로 삼는다.

◎ CRP 15 - 약30리터 - 35리터의 윤활유를 흡수

◎ CRP 30 - 약55리터 - 75리터의 윤활유를 흡수

◎ CRP 55 - 약110리터 - 120 리터의 윤활유를 흡수

 

 

 

CRP15

CRP30

CRP55

입구/출구

2" / 75"

2" / 2"

2" / 2"

높이(H)

508㎜

736㎜

838㎜

넓이(A/B)

381㎜

482㎜

660㎜

최대플로우(gpm)

5

10

15

최대psig

2

2

2

최대온도

125℉

125℉

125℉

선적무게

53㎏

108㎏

18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