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정보/자동차분야

드림카 아우디 TTS 로드스터 (Audi TTS Roadster)

거친손 2009. 5. 7. 12:34
반응형

아우디 TT는 스타일과 안정성, 스포츠카 특유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함께 구현한 스포츠카의 아이콘으로 아우디 TTS는 아우디 TT의 고성능 버전이다.


젊고 다이내믹함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개발된 아우디 TTS는, 아우디의 기업 슬로건 ‘기술을 통한 진보’(Vorsprung durch Technik)를 구현하는 최신 모델이다. 뉴 아우디 TTS는 터보차징 기술과 가솔린 직분사 기술이 결합된 2.0 리터 고성능 TFSI 엔진을 장착,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으로 0~100km/h까지 순간가속시간이 5.4초에 불과하다.


아우디 TTS는 스타일과 안정성, 스포츠카 특유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함께 구현했다. 원과 돔을 주제로 개성적인 디자인 컨셉을 세련된 모습으로 표현해 냈다. 기본 차체의 강인한 인상과 낮고 몸에 꼭 맞는 제트기 조종석을 연상시키는 스타일링은 간결하고 깔끔한 선을 바탕으로 하나의 조각품을 이루어 냈다. 외형 디자인은 시원한 고성능 스포츠카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인다.

디자인

 아우디 TTS 로드스터는 유려한 곡선, 짧은 휠베이스, 낮은 무게중심, 그리고 칼로 자른 듯 깔끔한 실루엣으로 한 눈에 단단한 스포츠카임을 느끼게 한다. 18인치 알루미늄휠과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를 통해 인상적인 외관 디자인을 보여준다.




아우디 TTS 로드스터의 측면은 쿠페 모델의 직선으로 뻗은 C필러 와는 달리, 지붕을 덮는 후드의 실루엣으로 인해 확연하게 구분되는 라인을 선보였다. 차체의 볼록하고 오목한 곡선들은 근육을 연상시키며 전체적으로 다이내믹한 외관을 형성하고 오른쪽 뒷바퀴 위쪽에 위치한 주유구는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현대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준다.


아우디 TTS 로드스터의 앞부분은 크롬 테두리의 싱글 프레임 그릴이 카리스마 넘치는 외관을 뽐내고, 안개등이 장착된 거대한 공기 흡입구를 갖추었다. 싱글 프레임 그릴에서 시작되는 2개의 라인은 본네트를 지나 각각 양쪽 A필러로 뻗어 나가며 인상적인 전면 디자인을 완성한다.


아우디 TTS 로드스터는 뒷부분의 안개등, 후면 중앙에 자리잡은 거대한 배기관과 디퓨저 등을 갖추었다.

성능

아우디 TTS 로드스터는 4기통의 강력한 터보차지 가솔린 직분사 엔진인 2.0 TFSI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35.7 kg∙m의 성능으로 0~100km/h까지 순간가속은 5.4초에 불과하다. 최고속도는 안전을 고려하여 250km/h로 제한했다.



아우디_TTS_TFSI_엔진

아우디 TTS에 적용된 2.0 TFSI의 엔진


 아우디 TTS에 적용된 2.0 TFSI 엔진은 2005년부터 2008년까지 4년 연속 ‘올해의 엔진’을 수상하였는데, 이 엔진은 터보차저 기술과 직분사 FSI엔진기술이 결합되었다. 아우디는 세계 최초로 터보차저를 직접분사 엔진에 적용해 양산해왔는데, FSI 엔진은 실린더 헤드에 장착된 고압분사기가 연료를 연소실로 직접 분사하기 때문에 엔진의 열 손실을 크게 줄인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2.0 TFSI 엔진의 무게는 153kg으로 가벼워, 아우디 TTS의 차체 무게를 감소시켰으며, 이와함께 동력배분과 핸들링을 개선했다.




아우디 TTS 로드스터는 자동과 수동 변속기의 장점을 결합한 6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었으며, 이 외에도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quattro), ASF(Audi Space Frame) 기술과 고강성 스틸이 사용된 바디는 차체 무게를 줄여 스포츠카의 특성을 잘 살려냈다.





| 인테리어

아우디 TTS의 운전석은 스포티한 내부 디자인과 완벽한 구조는 전형적인 아우디의 모습이다.


수평, 수직으로 조작이 가능한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가죽으로 마감했으며, 고성능 모델인 아우디 R8처럼 스티어링 휠의 아랫 부분을 편평하게 디자인했다. 또한 운전석과 조수석의 스포츠 시트를 적용했다.

| 안전장치

 아우디 TTS의 도어와 측면 부분의 고강도 알루미늄 바디는 측면 충돌 시에도 효과적으로 승객을 보호하며, 고강성 스틸 튜브가 사용된 윈드스크린 프레임과 롤오버 바는 차량 전복시에 안전을 확보한다.


프론트 에어백은 차량 앞쪽에 위치한 초기 반응 감지 센서로부터 신호를 받아 충돌의 심각도에 따라 2단계로 펼쳐지게 된다. 앞좌석 등받이 옆면에는 사이드 에어백이 내장되어 있어 측면 충돌 시 보호한다.


후면 충돌 시, 아우디의 백가드 시스템은 머리받침대를 이용해 승객 머리 뒷부분의 안전을 확보한다. 차체 뒷부분의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둥근 디자인의 롤오버 바는 로드스터의 세련된 이미지를 더하면서 운전자와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반응형